티스토리 뷰

반응형

 

 

소상공인 전기요금 감면 지원 신청방법 및 대상 (전기세 20만원 특별지원)
소상공인 전기요금 감면 지원 신청방법 및 대상 (전기세 20만원 특별지원)

 

 

 

 

고금리와  불경기로 인해 많은 어려움을 겪고 계신가요? 그럼 정말 잘 찾아오셨습니다. 정부에서 소상공인 전기요금 특별 지원을 해 줍답니다. 연 20만 원 지원받을 수 있으니 꼭 신청하셔서 혜택 받아가시길 바라겠습니다. 특별한 서류 제출 없이 온라인으로 간단히 신청만 하면 지원받을 수 있으니 위에 신청 링크를 통해 간단히 신청해 보세요

 

관련 뉴스

 

소상공인은 1인당 최대 20만 원까지 전기요금 특별지원을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달 전기요금이 20만 원을 넘지 않아도 지원 잔액이 자동 이월될 수 있어 소상공인들 사이에서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소상공인 전기요금 특별지원 사업 규모는 약 126만 명의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2520억 원의 예산이 투입됩니다.

사업지원 대상은 사업자등록증 개설일이 작년 12월 31일 이전인 것과 동시에 사업공고일(2월 15일) 현재 휴무하지 않습니다.

사업공고일 현재 국세청에 문의 시 부가가치세 신고매출액(연간) 3천만 원 이하만 신청 가능합니다. 2023년에 개업하는 경우 개업 후 월평균 매출액을 기준으로 연간 환산됩니다.

사업장에서 사용하는 전기는 △일반용 △산업용 △농업용 △교육용 △주거용(비주거용)으로 한정됩니다.

수급 중복을 방지하기 위하여 사업자(법인 또는 개인 무관) 대표자 1인만 신청 가능하며, 공동대표 운영 사업자는 대표자 1인만 신청 가능합니다.

 

 



지원방식은 한국전력공사(015760)와의 계약방식에 따라 1구간과 2구간으로 구분됩니다.

직영 계약자는 '1차 사업' 기간인 4월 20일 오후 6시까지 신청하면 됩니다. 신청 대상자로 통보되면 고지서에서 전기요금을 차감해 혜택을 제공합니다.

미계약 사용자는 3월 4일 오전 9시부터 5월 3일 오후 6시까지 '제2의 영업'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한전 청구서 사본, 관리비 청구서 사본, 전기료 납부 확인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신청방법은 인터넷(PC)과 모바일 앱 '한전 ON'을 통해 이루어지며, 온라인 신청이 어려운 경우 고객센터로 전화하거나 관할 영업점을 방문하여 집합상가 관리사무소를 통해 접수하면 됩니다.

다만 신청 시작일로부터 처음 4일간은 서버 다운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사업자등록번호 끝자리를 기준으로 홀수로 나눠 날짜를 신청해야 합니다.

원영준 중기부 소상공인정책과장은 "소상공인 경영의 누적 부담이 조금이나마 완화되길 바란다"며 "한전과 긴밀히 협력해 차질 없이 지원이 이뤄지도록 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이런 가운데 고물가와 고금리가 지속되면서 폐업한 소상공인들이 크게 늘고 있습니다.

 

요건을 충족하면 '소상공인전기요금특별지원. kr '을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온라인 신청이 어려운 경우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77개 지역센터를 방문해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각 신청은 21일과 다음 달 4일 오전 9시부터 자정까지, 각 신청 마감일인 4월 20일과 5월 3일 오전 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접수가 가능합니다. 신청은 신청 기간 중 24시간 접수가 가능합니다.

또한 신청 시작 후 첫 4일간은 사업자등록번호 끝자리를 기준으로 홀수·짝수 제도를 적용해 이용자를 분산할 예정입니다.

15일부터는 중소벤처기업부 홈페이지 공고를 통해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소상공인 전기요금 특별지원 콜센터(☎1533-0200) 또는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지역센터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